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서비스, 바인딩 개념, 예시, 서비스 선언, 서비스 콜백 메서드, 서비스 호출 및 소멸 메서드 설명 [38:0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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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 |
서비스 소멸 후 재시작하는 방법, 서비스의 생명주가 2가지, 서비스의 시작과 중단, 바인딩 서비스 생성 설명 [29:2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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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|
MusicService클래스 생성하여 화면없이 실행되는 음악 재생, 로그로 서비스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[42:0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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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 |
MyService 바인더 서비스 클래스 생성, 액티비티에서 호출 및 값 리턴받아 출력, 생명주기 출력 앱 실습 [44:3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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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 |
메신저 바인딩 개념, IPC개념, Messenger객체, 핸들러, 루퍼, 외부 앱 연동 방법 설명 [37:0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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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 |
Messenger객체 이용 액티비티, 서비스 클래스 MyMessengerService생성, 작동흐름, 핸들러, 루퍼 코드 실습 [44:4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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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 |
AIDL통신 기법의 개념, 장점, aidl파일 생성 방법, Stub()함수 설명 [23:1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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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 |
서비스의 백그라운드 제약, 제약을 벗어나는 방법, 잡 스케쥴러의 개념, 실행 조건, 구성요소, 잡 서비스 설명 [44:4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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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9 |
잡 인포를 통한 잡 서비스의 실행 조건 정의 및 세터 함수 종류, 잡 스케쥴러 등록, 데이터 전달 설명 [28:1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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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 |
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,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-1 [37:2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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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 |
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,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-2 [42:3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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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 |
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,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-3 [36:3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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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 |
메신저 바인딩과 AIDL 통신 기법, 잡 스케쥴러를 활용한 MP3 Player만들기 실습-4 [44:2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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