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이론-동기적 프로그래밍, 비동기적 프로그래밍, 서드 파티 라이브러리, 코루틴, 블로킹, 넌블로킹, 병행수행(동시성), 코어(Core)의 개념에 대한 설명) [36:5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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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 |
이론-프로세스, 스레드, 문맥 교환, 스레드의 장점, 스레드풀, Runnable인터페이스, 선점형, 비선점형 멀티태스팅의 차이, 스레드 생성하기, 사용자 함수를 통한 스레드 생성, 보일러플레이트에 대한 설명) [44:3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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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|
실습-스레드 생성 4가지 방법 및 코드, 스레드의 우선순위에 대한 코드로 실습, Runnable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) [30:4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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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-사용자 정의함수를 만들어 스레드를 사용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) [20:2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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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 |
이론-스레드 풀의 용도와 개념, 코루틴의 개념과 사용방법, 장점, 라이브러리 추가, suspend, 지연함수 사용시 주의사항, launch 코루틴 빌더 생성하기에 대한 설명) [41:2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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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 |
실습-스레드풀을 이용한 작업객체에 대한 처리코드, 코루틴 라이브러리 설치, 코루틴의 특징과 장점에 대한 코드 실습) [37:3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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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-지연함수는 코루틴 빌더에서 호출가능하다는 코드, launch코루틴 빌더 생성하기, 2개의 지연함수를 코루틴 빌더에 넣어서 실행하는 코드에 대한 코드 실습) [37:4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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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 |
이론-async 코루틴 빌더 생성하기, await(), 코루틴의 문맥, 시작 시점에 대한 속성, runBlocking의 개념, join()함수의 개념과 활용에 대한 설명) [35:4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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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9 |
실습-async 코루틴 빌더 코드 테스트하기, await()함수 사용하기, 시작 시점에 대한 속성을 사용하여 start(), await()함수로 코루틴 시작하기, runBlocking 코드 , join()함수 사용영역에 대한 실습) [37:0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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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론-Job객체의 개념과 상태, async함수의 시작 시점 조절, 많은 작업을 코루틴으로 처리하는 방법과 장점, sequence()를 통한 코루틴, yeild(), yeildAll()함수의 차이점에 대한 설명) [39:5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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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 |
실습-Deferred객체의 상태 확인, async함수의 시작 시점 조절 코드, 많은 작업을 코루틴으로 처리하는 코드와 그에 따른 장점에 대한 실습) [30:3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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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 |
실습-squence()를 이용한 코루틴 코드, yield()의 단일값 산출, yieldAll()의 특정 범위 값 출력, iterator를 통한 출력에 대한 실습) [30:5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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