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이론-애노테이션 클래스에 대한 개념, 선언 방벙, 속성, 리플렉션의 개념, 사용방법, 표준 애노테이션의 목적에 대한 설명 [40:44]
|
|
|
02 |
실습-애노테이션 클래스 선언 및 사용 코드, User 클래스 생성 후 레퍼런스를 가저와 KClass에 저장하여 리플렉션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 [39:32]
|
|
|
03 |
실습-표준 애노테이션 @JvmName(), @Throws()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[29:27]
|
|
|
04 |
이론-연산자 오버로딩의 개념, 연산자의 작동 방식, 산술연산자, 호출연산자, 인덱스 접근 연산자가 어떤 메서드를 호출하는지에 대한 설명 [34:12]
|
|
|
05 |
실습-plus(), minus(), times(), div(), ++, -- 연산자를 객체안에 오버로딩을 객체끼리의 연산이 가능한 코드에 대한 실습 [41:23]
|
|
|
06 |
실습-호출 연산자 invoke()의 사용 코드, 람다식은 invoke() 포함하고 있다는 점, 인덱스 접근 연산자 []의 호츨되는 get(), set() 메서드 코드에 대한 실습 [24:40]
|
|
|
07 |
이론-단일 연산자, 범위 연산자, 대입 연산자, 복합대입 연산자, 동등성 연산자 들이 실질적으로 호출하는 함수에 대한 설명 [23:12]
|
|
|
08 |
실습-단일 연산자, 범위 연산자, 대입 연산자, 복합대입 연산자, 동등성 연산자 들을 클래스에 추가하여 해당 함수를 실행하는 코드에 대한 실습 [43:00]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