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이론-상속의 개념, 장점, 문법, 특징, 상속에 대한 예시에 대한 설명 [35:2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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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론-상속에서 상속되는 것, 메소드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의 차이점, 상속의 UML표기법, 주의사항에 대한 설명 [28:1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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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|
실습-Car, SportCar를 상속관계를 설정하고 먼저 만들어지는 객체와 각각의 메모리 주소 및 호출되는 멤버, protected에 대한 실습 [45:4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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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 |
실습-Shape, Rectangle클래스를 상속관계를 설정 후, 각 객체의 메모리 크기출력, using namespace, getter, setter에 대한 현업에 내용 설명과 실습 [38:0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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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 |
이론-상속의 필요성, is-a관계, has-a관계, 상속에서의 생성자, 소멸자 호출순서, 소멸순서, 부모 클래스의 매개변수 생성자 호출에 대한 설명 [38:4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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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 |
실습-부모클래스 Tv, 자식클래스 ColorTv, SmartTv, WideTv를 정의하여 코드의 줄임과 공통적인 부분을 구현하는 실습 [41:0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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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 |
실습-Person 부모 클래스, Student 자식 클래스를 정의 후, 부모 클래스의 매개변수 생성자를 호출하는 방법에 대한 실습 및 이전 예제에도 적용하는 실습 [41:0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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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 |
이론-접근 지정자 protected의 특징, 멤버함수 재정의, 중복정의와 재정의의 차이점, 부모클래스의 멤버를 자식클래스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[36:0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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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9 |
실습-Member 부모 클래스, Student_Member 자식 클래스를 만들어 접근 지정자 protected의 사용 방법, 특징에 대한 실습 [41:0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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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-Animal 부모 클래스, Dog, Cat 자식 클래스를 정의하여 메서드 오버라이딩에 대한 실습 [28:2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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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-Parent_Class, Child_Class생성 후 부모 클래스의 멤버들의 호출에 대한 실습 [39:22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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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론-상속을 할 때 3개의 접근 지정자의 종류에 따라 자식 클래스의 멤버의 성질이 바뀌는 것, 다중상속의 개념 및 예제, 문제점에 대한 설명 [35:0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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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 |
실습-상속을 할 때 3개의 접근 지정자의 종류에 따라 자식 클래스의 멤버의 성질이 바뀌는 것에 대한 실습 [31:1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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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 |
실습-문제점이 없는 다중 상속, 문제점이 있는 다중상속 그리고 해결책에 대한 실습 [39:1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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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습-종합 실습 문제 풀이) [33:0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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