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 강의제목 | 플레이어 | 수강여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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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 | 네트웍에 대한 기본 개념 [32:55] | O | |
02 | TCP/IP 4계층, 소켓 이해 [33:48] | O | |
03 | IP주소 다루기 [30:30] | O | |
04 | URL 소개 [24:10] | O | |
05 | URL 클래스 사용 예 [31:37] | O | |
06 | openConnection(), openStream() 활용예 [34:23] | O | |
07 | URLConnection 객체를 이용하여 웹서버에 데이터 전송하기 [32:46] | O | |
08 | 소켓 통신의 구조, 소켓클래스의 주요 메서드 [30:40] | O | |
09 | TCP 통신에서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접속 예 [30:10] | O | |
10 | 서버에서 데이터 전송하기 [38:34] | O | |
11 | EchoServer 구현해보기 [48:59] | O | |
12 | 서버-클라이언트 채팅 프로그램 구현 [46:18] | O | |
13 | 스레드의 상태와 생명주기 [25:54] | O | |
14 | 스레드의 동기화(Synchronized 사용) [37:22] | O | |
15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1 [39:57] | O | |
16 | wait(), notify()를 이용한 동기화 2 [24:55] | O | |
17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1 [45:16] | O | |
18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2 [46:35] | O | |
19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3 [52:32] | O | |
20 | 멀티채팅 프로그램 구현하기 4 [24:17] | O | |
21 | UDP 통신 방식의 이해 [33:45] | O | |
22 | UDP 통신 방식을 활용예 [27:01] | O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