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1. 화면 구성
2. 선 그리기(line)
3. 절대 좌표, 상대 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
4. 상대 극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
5. 취소 명령어(undo), undo취소 명령어(redo) [17:0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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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 |
1. 객체지우기 명령어(erase
2. 물체 선택하기(select object)
3. 원 그리기(circle)
4. 호 그리기(arc)
5. 타원 그리기(ellipse)
6. 객체스냅(osnap)-1 [10:5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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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|
1. 한계영역 만드는 명령어(limits)
2. 도면단위 설정(units)
3. 화면제어하기(zoom, pan, regen 등)
4. 마우스로 화면 제어하기(steering wheel)
5. 사각형 그리기(rectang)
6. 객체스냅(osnap)-2 [13:3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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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 |
1. 객체스냅(osnap)-3
2. 객체 이동 명령어 (move
3. 개체를 복사하는 명령어(copy) [11:13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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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 |
1. 객체를 평행복사 하는 간격띄우기 명령어 (offset2.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는 명령어(trim
3. 객체를 연장하는 명령어(extend) [07:2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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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 |
1. 객체 크기를 변경하는 명령어(scale
2. 각도를 변경하는 회전 명령어(rotate) [04:5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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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7 |
1. 대칭복사 명령어(mirror)
2. 많은 객체를 한번에 배열 복사하는 명령어 (array) [09:2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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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8 |
1. 객체의 연장과 이동을 한번에 하는 명령어(stretch)
2.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명령어(fillet)
3. 모서리를 각지게 하는 명령어(chamfer) [07:3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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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9 |
1.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(xline)
2. 반쪽의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(ray)
3. 선분을 자르는 명령어(break)
4. 점을 찍는 명령어(point)
5. 다각형 그리기 (polygon) [08:0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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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 |
1. 하나로 이어진 객체그리는 명령어(pline)
2. pline 수정하는 명령어(pedit)
3. 속이 채워진 사각형을 그리는 명령어(solid) [04:16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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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 |
1. 두께가 있는 원을 그리는 명령어(donut)
2. 객체를 분해하는 명령어(explode) [02:49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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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 |
1. 객체의 성분 알아보는 명령어 (list, dist, id)
2. area로 면적 알아보기(area, cal)
3. 다양한 명령이 가능한 그립 사용하기(grip) [06:34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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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 |
1. 도면에 문자 입력하는 명령어 (dtext, ddedit, style, mtext)<br> 2. 투명 명령 사용하기 [08:28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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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4 |
1. 해치패턴, 그라데이션 채우는 명령어(hatch)
2. 해치패턴등을 수정하는 명령어(hatchedit)
3. 객체 그리기 순서 변경하기(draworder) [05:2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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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 |
1. 라이브러리 구성하는 명령어 (block)
2. 블록 삽입하는 명령어(insert)
3. 외부 도면을 참조하는 명령어(xref) [04:5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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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6 |
1. 도면층 만드는 명령어(layer)
2. 객체의 특성을 수정하는 명령어(change)
3. 객체를 분할하는 명령어(divide, measure) [08:2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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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7 |
1. 선형치수, 원형치수 등 다양한 치수 기입하기(linear, aligned, radius, diameter, qdim) [08:50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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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 |
1. 치수 유형 변경하는 명령어(dimstyle) [21:21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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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 |
1. 다양한 치수 기입 (angular, arc length, jogged, ordinate)
2. 지시선 치수 기입(leader, mleader, mleaderstyle) [11:47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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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 |
1. 용지 출력하기(plot) [11:05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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