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자격증과정
  2. IT실무과정
  3. 이벤트
  4. 고객센터
  5. 결제안내
TOP

강의실

강좌코드 : GR_c20113d

AutoCAD 2011 3D(한글)

담당강사 백근호,한선주 강의구성 총 20강좌
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
제작년도 2011 증빙서류 미수강
강의특징 등록후 확인가능합니다.
참고사항
  • 수료증 출력은 해당 강좌의 80% 이상을 수강 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여부 체크는 현재 동영상 강좌에만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등록 완료 후 수강 가능합니다.
수강료 30,000
강의목차 강의제목 플레이어 수강여부
01 1. AutoCAD2011한글 3D 새로운 기능<br> 2. 3차원 좌표계(wcs)<br> 3. 시점 변환명령어(vpoint)<br> 4. 리본 및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(3D views)<br> 5. 3차원 객체 만들기(thickness, elevation)    [18:01]
02 1. 다각면 만들기(3dface)<br> 2.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(hide)<br> 3. 비주얼 스타일 (Visual Style)<br> 4. 뷰 큐브(View Cube)<br> 5. 변경명령,특성 대화창 사용하기(change, properties)    [21:42]
03 1. 궤도 이용하여 객체보기(3dorbit)<br> 2. 3D 폴리선 그리기(3dpoly)     [24:51]
04 1. 화면을 분할(viewports)<br> 2. 좌표계 변경(ucs)<br> 3.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(plan)    [42:33]
05 1. 3차원모델링의 종류(wireframe, surface, mesh, solid)<br> 2. 메쉬 모델 만들기(revsurf, tabsurf)    [24:23]
06 1. 메쉬 모델 만들기(rulesurf, edgesurf)<br> 2. 회전축과 회전 방향    [44:04]
07 1. 메쉬 모델 그물구조 면 (3dmesh, pedit)    [39:59]
08 1. 솔리드 모델 만들기(box, cylinder, cone, sphere)     [37:29]
09 1. 솔리드 모델 만들기(pyramid, wedge, tours, polysolid)    [39:02]
10 1. 돌출명령을 이용한 솔리드 모델 (extrude)<br> 2. 눌러당기기 이용한 솔리드 모델 (presspull)<br> 3. 영역만들기 (region)<br> 4. 부울린 명령어(union, subtract, intersect)    [30:02]
11 1. 표면 모델 만들기(surfblend, surfpatch, surfoffset)<br> 2. 넙스(nurbs)표면 전환 후 조정 정점 사용하기(cvrebuild, cvadd, cvremove)    [29:48]
12 1.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(3dmove, 3drotate, 3dscale, 3dalign)<br> 2. 솔리드 회전체 (revolve)<br> 3. 솔리드 객체 자르기(slice)    [37:01]
13 1. 솔리드 객체 단면생성 (sectionplane,sectionplanesettings, sectionplanetoblock)<br> 2. 솔리드 객체 편집 (solidedit)<br> 3. 솔리드 객체의 질량구하기 (massprop)    [55:25]
14 1. 경로를 이용한 솔리드 모델링(helix, sweep, loft)    [29:53]
15 1. 모서리 모깍기, 모서리 모따기(filletedge, chamferedge)    [27:00]
16 1. 배치공간과 모형공간<br> 2. 배치공간의 뷰포트(viewports)<br> 3. 주석 축척 사용하여 인쇄하기    [33:18]
17 1. 재료 검색기 사용하기 (materials)<br> 2. 재료 맵핑하기 (materialmap)    [28:35]
18 1. 렌더 명령 사용 하기 (render)<br> 2. 배경 변경하기 (background)<br> 3. 뷰관리자를 이용한 배경 변경    [32:41]
19 1. 광원 설치 하기(pointlight, distantlight, spotlight 등 )<br> 2. 모형의 라이트 (lightlist)    [24:21]
20 1. 카메라 설치 하기(camera)<br> 2. 특성 대화창을 사용해 화면 자르기<br> 3. 카메라 미리보기창 사용하기    [37:16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