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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실

강좌코드 : GR_c20093d

AutoCAD 2009 3D

담당강사 백근호,한선주 강의구성 총 22강좌
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
제작년도 증빙서류 미수강
강의특징 등록후 확인가능합니다.
참고사항
  • 수료증 출력은 해당 강좌의 80% 이상을 수강 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여부 체크는 현재 동영상 강좌에만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등록 완료 후 수강 가능합니다.
수강료 30,000
강의목차 강의제목 플레이어 수강여부
01 1. 3차원 좌표계(wcs)<br>&nbsp;&nbsp;&nbsp;2. 시점 변환명령어(vpoint)<br>&nbsp;&nbsp;&nbsp;3. 3차원 객체 만들기(thickness, elevation)<br>&nbsp;&nbsp;&nbsp;4.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(3D views)    [20:30]
02 1.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(hide)<br>&nbsp;&nbsp;&nbsp;2. 선분의 두께를 조절하는 명령어(change)<br>&nbsp;&nbsp;&nbsp;3. 3차원 객체의 면을 만드는 명령어(3dface)<br>&nbsp;&nbsp;&nbsp;4. 화면 보기 상태 바꾸기(Visual Style)<br>&nbsp;&nbsp;&nbsp;5. 3D 네비게이션(View Cube)    [22:22]
03 1. 다양한 각도에서 3차원 객체를 보는 명령어(3dorbit)<br>&nbsp;&nbsp;&nbsp;2. 셰이드 명령어와 셰이드 조절명령어(shade,vscurrent)<br>&nbsp;&nbsp;&nbsp;3. 3차원 작업용 리본 바꾸기(Workspace switching)    [22:19]
04 1. 화면을 분할하는 명령어(vports)<br>&nbsp;&nbsp;&nbsp;2. 좌표 명령어(ucs)<br>&nbsp;&nbsp;&nbsp;3.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(plan)    [50:21]
05 1. 축을 기준으로 회전체를 만드는 명령어(revsurf)<br>&nbsp;&nbsp;&nbsp;2. 길이와 방향에 따라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tabsurf)    [28:01]
06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&nbsp;&nbsp;&nbsp;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&nbsp;&nbsp;&nbsp;3.회전축과 회전 방향&nbsp;&nbsp;(Part 6-1)    [23:51]
07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&nbsp;&nbsp;&nbsp;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&nbsp;&nbsp;&nbsp;3.회전축과 회전 방향&nbsp;&nbsp;(Part 6-2)    [41:05]
08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&nbsp;&nbsp;&nbsp;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&nbsp;&nbsp;&nbsp;3.회전축과 회전 방향&nbsp;&nbsp;(Part 6-3)    [22:52]
09 1. 곡면만들기 명령어(3dmesh, pedit)    [29:22]
10 1. 원기둥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cylinder)<br>&nbsp;&nbsp;&nbsp;2. 원뿔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cone)<br>&nbsp;&nbsp;&nbsp;3. 구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sphere)<br>&nbsp;&nbsp;&nbsp;4. 육면체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box)    [26:41]
11 1. 피라미드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pyramid)<br>&nbsp;&nbsp;&nbsp;2. 쐬기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wedge)<br>&nbsp;&nbsp;&nbsp;3. 도넛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tours)<br>&nbsp;&nbsp;&nbsp;4. 하나로 이어진 솔리드 객체를 만드는 명령어(polysolid)    [34:21]
12 1. 돌출명령어(extrude)<br>&nbsp;&nbsp;&nbsp;2. 영역을 만드는 명령어(region)<br>&nbsp;&nbsp;&nbsp;3. 부울린 명령어(union, subtract, intersect)    [19:24]
13 1.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(3dmove,3drotate,3dalign,mirror3d,3darray)    [35:15]
14 1. 솔리드 회전체 생성 명령어(revolve)<br>&nbsp;&nbsp;&nbsp;2. 솔리드 객체 자르기(slice)    [28:20]
15 1. 솔리드 단면생성(section)<br>&nbsp;&nbsp;&nbsp;2. 솔리드 편집 명령어(solidedit)<br>&nbsp;&nbsp;&nbsp;3. 솔리드 객체 질량과 체적 구하기(massprop)    [29:37]
16 1. 나선 명령어(helix)<br>&nbsp;&nbsp;&nbsp;2. 스윕 명령어(sweep)<br>&nbsp;&nbsp;&nbsp;3. 로프트 명령어(loft)    [15:37]
17 1. 3차원 모서리 둥글게 하는 명령어(fillet)<br>&nbsp;&nbsp;&nbsp;2. 3차원 모서리 각지게 하는 명령어(chamfer)    [25:45]
18 1. 레이아웃(layout)<br>&nbsp;&nbsp;&nbsp;2. 모델 공간과 배치 공간(ms,ps)<br>&nbsp;&nbsp;&nbsp;3. 배치공간의 뷰포트(vports)    [21:15]
19 1. 재질만들기(materials)<br>&nbsp;&nbsp;&nbsp;2. 맵핑 형식 지정하기(materialmap)<br>&nbsp;&nbsp;&nbsp;3. 툴팔레트의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    [22:15]
20 1. 렌더링(render)<br>&nbsp;&nbsp;&nbsp;2. 배경바꾸기(background)     [22:11]
21 1. 광원 생성하기    [19:21]
22 2. 카메라 생성하기    [27:13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