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목차 |
강의제목 |
플레이어 |
수강여부 |
01 |
1. 화면 구성<br> 2. 선 그리기(line)<br> 3. 절대 좌표, 상대 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<br> 4. 상대 극좌표를 이용한 기본 도형 그리기<br> 5. 취소 명령어(undo), undo취소 명령어(redo) [41:04]
|
|
|
02 |
1. 객체지우기 명령어(erase)<br> 2. 물체 선택하기(select object)<br> 3. 원 그리기(circle)<br> 4. 호 그리기(arc)<br> 5. 타원 그리기(ellipse) [27:05]
|
|
|
03 |
1. 한계영역 만드는 명령어(limits)<br> 2. 도면단위 설정(units)<br> 3. 화면제어하기(zoom, pan, regen 등)<br> 4. 마우스로 화면 제어하기(steering wheel)<br> 5. 사각형 그리기(rectang) [22:27]
|
|
|
04 |
1. 객체 기준점 선택 명령어(osnap)<br> 2. 객체 이동 명령어 (move)<br> 3. 개체를 복사하는 명령어(copy)<br> [32:13]
|
|
|
05 |
1. 객체를 평행복사 하는 명령어(offset)<br> 2.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는 명령어(trim)<br> 3. 객체를 연장하는 명령어(extend) [25:28]
|
|
|
06 |
1. 객체 크기를 변경하는 명령어(scale)<br> 2. 각도를 변경하는 명령어(rotate) [22:29]
|
|
|
07 |
1. 대칭복사 명령어(mirror)<br> 2. 많은 객체를 한번에 복사하는 명령어(array) [20:13]
|
|
|
08 |
1. 객체의 연장과 이동을 한번에 하는 명령어(stretch)<br> 2. 모서리를 둥글게 하는 명령어(fillet)<br> 3. 모서리를 각지게 하는 명령어(chamfer) [26:23]
|
|
|
09 |
1.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(xline)<br> 2. 반쪽의 무한 선을 그리는 명령어(ray)<br> 3. 선분을 자르는 명령어(break)<br> 4. 점을 찍는 명령어(point)<br> 5. 다각형 그리기 (polygon) [20:45]
|
|
|
10 |
1. 하나로 이어진 객체그리는 명령어(pline)<br> 2. pline 수정하는 명령어(pedit)<br> 3. 속이 채워진 사각형을 그리는 명령어(solid) [19:56]
|
|
|
11 |
1. 두께가 있는 원을 그리는 명령어(donut)<br> 2. 객체를 분해하는 명령어(explode) [16:44]
|
|
|
12 |
1. 객체의 성분 알아보는 명령어(list, dist, id)<br> 2. area로 평수 알아보기(area, cal, grip) [19:32]
|
|
|
13 |
1. 도면에 문자 입력하는 명령어(dtext, ddedit, style, mtext) [34:02]
|
|
|
14 |
1. 패턴 입력하는 명령어(hatch)<br> 2. 패턴을 수정하는 명령어(hatchedit)<br> 3. 객체 순서 변경하기(draworder) [24:11]
|
|
|
15 |
1. 라이브러리 구성하는 명령어(block)<br> 2. 블록 삽입하는 명령어(insert)<br> 3. 외부 도면을 참조하는 명령어(xref) [16:14]
|
|
|
16 |
1. 도면층 만드는 명령어(layer)<br> 2. 객체의 속성을 수정하는 명령어(change)<br> 3. 객체의 속성을 복제하는 명령어(matchprop) [27:47]
|
|
|
17 |
1. 선형치수, 원형치수 등 다양한 치수 기입하기(linear, aligned, radi [37:43]
|
|
|
18 |
1. 치수 유형 변경하는 명령어(dimstyle) [40:35]
|
|
|
19 |
1. 다양한 치수 기입(angular, arc length, jog line, ordinate)<br> 2. 지시선 치수 기입(leader, mleader, mleaderstyle) [30:16]
|
|
|
20 |
1. 용지 출력하기(plot) [35:09]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