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자격증과정
  2. IT실무과정
  3. 이벤트
  4. 고객센터
  5. 결제안내
TOP

강의실

강좌코드 : Li_L060116

정보처리기사 완전정복 (필기) - 1과목 소프트웨어설계 Part.3 애플리케이션 설계

담당강사 신경진 강의구성 총 23강좌
수강기간 30일 강의형식 동영상
제작년도 2023 증빙서류 미수강
강의특징 등록후 확인가능합니다.
참고사항
  • 수료증 출력은 해당 강좌의 80% 이상을 수강 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  • 수강 기간 중 언제든지 반복 수강이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여부 체크는 현재 동영상 강좌에만 가능합니다.
  • 수강 등록 완료 후 수강 가능합니다.
수강료 92,000
강의목차 강의제목 플레이어 수강여부
0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설계 개념과 원리, 목적, 모듈화의 개념과 장점    [39:23]
02 추상화 개념, 장점, 유형, 단계적 분해, 정보은닉 개념, 장점, 아키텍처의 품질 속성 3가지 측면    [37:27]
0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설계 과정 5가지의 순서와 개념, 시스템 타입, 협약에 의한 설계    [27:17]
04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    [34:54]
05 아키텍처 패턴의 개요 및 특징, 패턴 종류, 레이어 패턴, 클라이언트 서버 패턴 개념과 특징, 동기화    [43:43]
06 파이프-필터 패턴의 개념 특징, 버퍼링, 오버헤드, 모델-뷰-컨트롤러 패턴(MVC)의 개념과 역할, 기타 패턴    [45:49]
07 아키텍처 패턴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    [42:00]
08 객체 지향의 개념, 특징, 구성요소, 객체의 개념, 데이터, 함수, 특성    [44:04]
09 객체의 추가적 특성, 클래스의 개념과 특징, 명칭, 인스턴스와 객체, 캡슐화의 개념과 특징    [39:54]
10 상속의 개념과 특징, 다중 상속의 문제점, 다형성,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의 개념, 연관성 개념 및 종류    [44:40]
11 객체 지향(Object-Oriented)의 기출 문제 풀이    [33:45]
12 객체지향 분석의 개념, 목적, 분석 방법록 5가지, 럼바우 분석기법 개념, 순서, 설계 원칙 5가지    [39:44]
13 객체지향 분석 및 설계 기출 문제 풀이    [37:54]
14 모듈의 개요, 특징, 결합도의 개념, 자료, 스탬프, 제어, 외부, 공통, 내용 결합도의 개념    [36:00]
15 응집도의 개념, 종류, 순서, 기능적, 순차적, 교환, 절차적, 시간적, 논리적, 우연적 응집도 개념, 팬인, 팬아웃, N-S차트    [32:39]
16 모듈 기출 문제 풀이    [45:15]
17 공통 모듈의 개념, 명세 기법 5가지, 재사용의 개념 규모에 따른 분류, 효과적인 모둘 설계 방안    [31:08]
18 공통 모듈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    [30:56]
19 코드의 개념, 주요 기능 5가지, 6개의 코드 종류, 코드의 부여 체계    [33:35]
20 코드 기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    [31:15]
21 디자인 패턴의 개념, 특징, 아키텍쳐 패턴과 비교, 디자인 패턴 장단점, 생성패턴 5가지    [40:07]
22 구조 패턴 7가지, 행위 패턴 11가지의 개념과 역할    [40:25]
23 디자인 패턴 기출 문제 및 출제 예상 문제 풀이    [42:33]